활동소식

[수탁기관사업] 2024년 수탁기관(부산시민운동지원센터) 공익활동 동아리지원사업(소소모) 성과공유회
2024-09-1357
(사)부산시민재단(이사장 장준동)('재단')이 수탁 운영하는 부산시민운동지원센터의 2024년 공익활동 동아리지원사업인 일상을 바꾸는 소소한 모임('소소모')성과공유회가 열렸습니다.



지난 9월 7일(토) 오후12시부터 재단 5층에서는 올해 소소모에 참여한 12개 동아리와 성과공유회 행사에 초청된 동아리를 비롯 총 15개 모임의 회원들이 미리 계획한 홍보 및 체험부스를 준비하느라 분주했습니다.

소소모는 지난 2019년부터 시민들의 공익활동을 촉진하고 경험과 사례의 공유 및 확산이라는 목적으로 시작한 사업입니다. 올해로 6년차에 접어든 사업인데요, 총 78개의 동아리 모임을 통해 시민들이 자발적으로 사회변화와 문제해결을 목적으로 공익활동의 경험을 공유하고 있습니다. 수탁기관인 시민운동지원센터의 대표사업이라해도 과장이 아닐 겁니다.



이번 성과공유회 행사는 올해 참여한 동아리 활동은 물론, 지난 6년간 소소모 활동과 사업을 망라해서 종합적으로 정보와 사례를 공유하는 자리이기도 했습니다.

얼마전까지 유행했던 소확행이라고 들어보셨을 겁니다.
소확행은 '소소하지만 확실한 행복'이라는 의미로,  일상에서 느끼는 사회문제를 뜻을 같이하는 사람들과 함께 변화를 구상하고 실천하는 일은 작지만 큰 만족과 행복이 아닐까 합니다. 그야말로 '소소모'는 공익활동을 통해 만끽하는 '소확행'입니다^^

이날 재단 장준동 이사장은 행사에 참석해 모든 동아리들의 부스를 순회 체험하면서 안내와 설명을 들었습니다.



특히, 고립은둔청년을 지원하는 청년문화단체 '사이'의 활동에 깊은 관심과 함께 청년단체로서 활동의 성장 및 구성원의 공익 활동도 격려하였습니다. 또 부스 체험이 마무리될 즈음, 행사에 참여한 모든 분들의 기대 속에 추첨을 통해 총 3분에게 소소한 행운의 선물(백화점상품권)으로 사례도 잊지 않았습니다.






오후 2시부터 3시간 가량 진행된 2024 소소모 성과공유회는 모든 동아리 회원 및 아이들과 함께 참여한 시민들 약 80여명이 부스 체험, 청소년동아리 연극 관람, 성과 발표 등 프로그램을 통해 북적거리며 즐기는, 유익하며 뜻깊은 행사로 마무리하였습니다.

2024 소소모 성과공유회 '소소마켓'에 참여한 모든 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그리고 6년간 소소모에 함께 한 모든 동아리의 공익활동을 계속 응원합니다! :D



목록으로